본문 바로가기

item

갤럭시워치 42mm 로즈골드 스트랩 (디버클)

갤럭시워치 42mm 로즈골드를 구매하고 나서

기본으로 들어있는 스트랩은 핑크핑크한 실리콘 스트랩이라 

남자가 착용하기엔 조금 애매하다보니 이런저런 스트랩을 많이 샀었습니다.

그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스트랩은

삼성닷컴에서 이벤트쿠폰으로 주문했던 어반드레스 램브색상 가죽 스트랩이였는데요

마음에 든다고 꽤 오래 착용하고 다녔더니

가죽이 닳고 색상도 오염이되서 한동안 다른 스트랩을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사용하니 가죽은 제 손목에 맞게 길들어있어서 편하긴 하네요 ㅎㅎ

https://www.samsung.com/sec/mobile-accessories/urban-dress-strap-for-galaxy-watch-gear-sport/GP-R815BREECAB/

원래 33,000원 이였던걸 아마 쿠폰을 주어서 1만원에 구매했었던 것 같은데

현재 삼성닷컴에 들어가보면 1만원이네요

그런데 품절.....

그리고 갤럭시워치 액티브2 이벤트몰에 들어가면 33,000원에 다시 판매하고 있지만

쿠폰이 없어서 정가로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중고나라 찾아보니 파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중고나라에서 새상품을 다시 구매했습니다 ㅎㅎㅎ

시계줄은 버클로 인해 주름이 지고

가죽은 때가 탔으며

손목 아래부분은 가죽이 헤지고 있어서 쓰질 못했는데

새걸 구하게 되서 완전 행복!!!

가죽이 헤지는건 어쩔수 없겠지만

저렇게 길들면서 울어버리는건 더 보기싫어서 그 부분을

조금은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으로 디버클을 주문했습니다.

디버클과 착용도구가 도착했네요

그렇게 비싼 제품은 아닌데 광도 좋고 생각보다 색상도 예쁘게 나왔습니다 ㅎㅎ

아!! 디버클은 스트랩과 워치가 연결되는 부분의 사이즈가 아니라

버클이 있는 부분의 사이즈를 확인하셔서 구매하셔야합니다!!

갤럭시워치 42mm 는 20mm 스트랩

갤럭시워치 46mm 는 22mm 스트랩

이지만 이건 워치와 스트랩이 결합부분 사이즈이구요

디버클을 구매하실때에는 스트랩의 버클부분 사이즈를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합니다.

제가 쓰는 어반드레스 스트랩은 버클부분이 18mm 여서 

디버클도 18mm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새 스트랩에 디버클을 장착하기 위해 기존 버클을 툴로 분리하여 줍니다.

버클 부분이 조립이 되면 반대 스트랩쪽을 디버클과 끼워주시면 됩니다.

디버클 사이즈를 제대로 모르고 구매하시면 저 버클 연결부분이 작거나 커서 

애매해보이거나 빠지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랩의 홀은 네모이지만 

디버클의 돌기는 둥근모양이네요

전용제품이 아니니 아쉽긴한데 사이즈는 알맞게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셋팅해놓으면 디버클과 스트랩은 장착완료!!

이제 갤럭시워치와 연결해주면 됩니다.

양 스트랩이 디버클로 묶여있는 상태라

혹시나 시계를 풀 때 낙하하는 사고도 방지해주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착용은 순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ㅎ

옆에서 보면 기존에 버클로 장착하는 것보다

턱지는(?) 구간이 적어서 비교적 스무스하게 감싸고 있습니다.

이전에 쓰던 스트랩처럼 가죽이 우는 일은 확실히 덜 할 것 같네요

새 제품하고 쓰던걸 비교하니 많이 더러워지고 많이 헤지긴했네요.... ㅠ

또 더 헤지거나 더러워지기 전에

새 제품을 미리 사둘까 고민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볍기도 하고 색상도 워치랑 잘 어울리면서

어떤 옷에서도 클래식하게 잘 어울리는 스트랩이라 생각되어서

아쉬운대로 정가를 주더라도 하나 더 사놓을까 하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