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강원도 - 만항재 쉼터, 구문소, 황지연못

O2 스키장 (오투리조트) 간 김에 강원도 태백도 여기저기 들려봐야지요~!

2일 동안 스키만 탈 수도 없구 (나는 가능.... 같이 가신분은 근육통에 불가능 ㅠ)

온 김에 최대한 외부거나 사람이 적을 것 같은 곳으로 관광 시작!!

만항재는 자동차로 가는 (포장도로기준) 해발고도가 가장 높은 곳이라고 해요!

도시는 눈이 다 녹았지만 여기는 아직 눈이 가득이라

눈썰매를 타는 애들도 있었구 뽀독 뽀독 눈 밟기도 좋았어요!!

사실 목적은 여기 까지 가는 와인딩로드와 쉼터의 먹거리였지만요 ㅎㅎ

많은 사진을 안찍었지만

등산객들 쉼터에서 파는 음식인데!! 감자전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1만원에 두장이면 가성비도 나쁘지 않아!!

이런곳은 보통 가격대비 넘나 창렬한 곳이 많은데

사장님도 친절하구 맛있구 좋았어요!!! ㅎㅎㅎ

하!! 강원도는 역시 경치가 다 했다!!!!

와!!! 파노라마 사진이 길지 않아서 좀 이상한데 뭔가 맘에 드는 사진!!!

강원도는 이맛이죠!!

와인딩로드!!!!

물론... 한번 마지막에 거의 다 내려와서

그늘진곳에 블랙아이스에서 쭈우우욱 미끄러졌지만

다행히 자세 잘 잡아서 차가 박살나지 않았습니다~~!!!!!

휘유~~~~~~!!!

업힐에선 배터리를 다 소진하고~~!

다운힐에선 배터리를 풀충하는 이 맛에 와인딩 타는거죠!!!

배터리가 떨어지면.... 조루인 하브지만 

모터가 밀어줄때는 진짜 가솔린이나 디젤차랑은 뭔가 느낌이 달라요

그냥 조용히 토크로 견인하는 느낌이 너무 좋아요

이래서 강원도를 끊을수가없어 ㅋㅋㅋㅋ

구문소 가다가 본 오래된 사우나인데

뭔가 너무 정겨운느낌이라 ㅎㅎㅎ

사실 그냥 자연 굴 같은 건데

다른것보다 너무너무 물색이 예뻣어요!!

진짜 진짜!! 다른거 말고 물만 계속 쳐다보고 있게되더라구요 ㅎㅎㅎ

왼쪽 도로의 굴은 일제강점기 때 인위적으로 뚫은거라구 하고

우측의 굴은 자연발생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물색 봐요 진짜 이뻤어요!!!

약간 보정이 과한것 같지만 

진짜 이렇게 너무 예쁜 물색이였어요!!!!

다음 간 곳은 황지연못인데 

여기두 물색이 너무 예뻤어요 ㅎㅎㅎ

강원도의 물은 다 이쁜건가???!!

저 동전넣는 박 같은 곳은

앞쪽에 넣으면 행운이 찾아오고

뒤쪽에 넣으면 액운을 쫒아준다고 ㅎㅎㅎ

시내 한가운데에 너무너무 예쁜 연못과 정원이 있는게

진짜 부러운데

댕댕이 출입금지....!!

흥칫뿡이다!

코로나 시대에 맞춰서 나무에 감싼 무언가??에도 마스크가 ㅎㅎㅎ

그래도 이쁘니까 봐준다

진짜 강원도는 곳곳에 예쁜곳이 많아요 ㅎㅎㅎ

뭔가 강원도는 이동시간이 좀 길긴한데

도착하면 예쁜곳이 많은거 같아서 너무너무 좋아요 ㅎㅎㅎ

매번 가도 갈 곳이 많고 볼 거리가 많은 곳들!!!

진짜 다른곳은 몰라도

후미진곳에 있긴 한데 구문소는 꼭 가보세요!!

물이 너무 예뻐요!!! 그 옆에 고생대 자연사 박물관 이였나?? 그것도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하여 닫아서 ㅠㅠㅠㅠㅠ

담에 또 가게 되면 거기도 꼭 들려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