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갤럭시 S23 Ultra - 갤럭시 워치4 메종키츠네 에디션 테마 적용

그간 폴드2를 약 3년간 사용하다가

슬슬 성능도 조금 떨어져가고 이래저래 오류도 생기는 찰나에

폴드5를 기다리느냐 or S23 울트라 (라 쓰고 노트라 읽는) 고민하다가

그냥 사전예약하신분 미개봉 제품 좀 저렴하게 데리고 왔습니다.

그전에 갤럭시워치4 메종키츠네 에디션 예약실패로 못삿던거

-되팔렘들이 많이 팔앗지만 개비싸서 ㅡㅡ^

민트급이 있어서 데리고 왔었는데 폴드2에는 테마적용이 안된다해서 

S23 울트라에 적용해보려고 했는데.....??

어라??? 

현재 휴대전화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콘텐츠입니다. 언제 이 휴대전화에서 지원되는지 확인하려면 콘텐츠 제공자에게 문의하세요.

아... 나만 안되는게 아니구나

다 안되는구나 싶어서 문의를 남겨보니

갤럭시프렌즈라는 앱이 없어서 안된다는거라는 답변을 받았네요.

그럼 갤럭시프렌즈를 깔면 된다는 소리로 들려서 방법을 찾아봐야죠.

구글링해서 Samsung Galaxy Friends APK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다시 NFC 테마카드를 태깅하니까!!

두두둥!!!

남은등록횟수 2회!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저작권이 있는 자료라 일단 워터마크를 ^^;;;

 

오 설치하고 나니까 

사진은 못찍었지만 AOD에도 메종키츠네가 생기고

잠금화면은 움짤로 되어있고 예쁘네!!!

했는데 왜 테마는 아이콘에 흰색테두리가 다....

그래서 설정 - 유용한기능 - 액세사리 등 으로 들어가서 일단 테마만 껐습니다 

잠금화면만 이쁘면 되지 뭐 하고 ㅎㅎ

총 5가지가 랜덤하게 나오는 거같구 

스샷으론 안보이는 움직임들이 있습니다 ㅎㅎ

나름 고생?해서 적용할만큼 이쁘긴 하네요.

폰도 크림컬러라 색도 잘 어울리구요 ㅎㅎ

저 우측 하단의 키츠네(여우) 를 누르면 뭐가나오나 봤더니

전화, 카메라, 음악은 알겠는데... 하나는 뭘까보니 공홈을 연결해서 물건팔이...!!

또 배경화면이랑 아이콘을 안쓰긴 아까워서(?)

잠금화면이랑 아이콘을 따와서 스와이프할때마다 변경되게 적용해놨는데 나름 예쁘고 깔끔하네요!

뭔가 돈들인게 좋아...!!

워치페이스도 여우가 뛰어다니고

폰 잠금화면, 홈화면도 여우가 뛰다니고 하는거보니

저 여우가 묘하게 우리 똥강아지 시로같긴한데 ㅎㅎㅎ

일단 맘에 듭니다 ㅎㅎ

-----------------------------------------------------------------------------------------------------------------------------------------------------------------

문제는 만료일 2023년 09월 30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하니

이 이후에 해제되는건... 다시 적용이 안될것 같긴하고

계속 쓰려면 잠금화면도 홈화면처럼 따오긴 해야할거같은데 움짤이라 불가능하겠죠 ㅎㅎ

-----------------------------------------------------------------------------------------------------------------------------------------------------------------

혹시나 따라하실 분이 계실까 싶어서 

미리 말씀드리지만 

APK 파일이 안전하다는 보장이 일단 없구요.

2번으로 액세사리에서 메종키츠네 테마를 오프하면

폰이 벽돌됩니다.

한번 죽어서 배터리 다 닳아서 완전 꺼지고 나니 다시 켜지더라구요.

테마를 바꿀땐 메종키츠네를 끄는게 아니라 배경화면 및 스타일에서 배경화면을 바꾸시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다 꺼져요 그때 잠금화면만 다시 켜주시면 됩니다!

안그럼 찐 벽돌됩니다 ㅎㅎㅎ

그간 아껴둔 에디션 NFC 카드가 있으시면 새폰에 적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