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로얄캐리비안크루즈 - 스펙트럼 오브 더 씨 EP.2-2

둘째날은 기항지 페낭에 하선하는 날인데

전혀 흥미가 없다가 다들 내리는거 보고 저희도 흠....

어디가지 고민하던차에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중국식 사원이라는

페낭의 극락사

켁록시 사원에 가기로 결정하고 하선했습니다!

와 하선하고 나니

일단 환전도 해야하고 (지갑에 한국돈으로 10만원밖에 없엇음.... 현금 쓸 생각1도 없었어서....)

배에서 내리면 와이파이가 사라지니

급하게 로밍을 좀 켜고

포트를 벗어나니까

이거 뭐 호객행위가

을왕리 조개구이집은 양반이네 양반이여!!!!

아주 한놈만 잡혀라 하는 호갱이.....

그렇게 우리는 모든 호객행위를 뿌리치고

나와서

구석에 쭈구려서 제대로 호객행위도 못하시던

다 부서질것만 같은 도요타를 몰고 계신 아저씨의 

조심스러운 호객에 

호갱되주기로 결정하고 목적지를 이야기했습니다 ㅋㅋㅋㅋ

그랩부르면 15~20링깃이면 갈 거리를

당당히 50링깃을 부르시는데

우리돈으로 14000원 정도 밖에 안되는 돈이라

그냥 비도 곧 올것 같고 흔쾌히 콜을 하고 

터덜터덜 거리는 나는 핸들이 고장난 에잇톤 트럭 같은 승차감의

택시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ㅋㅋㅋ

정말 오랜만에 느껴보는 승차감과

곧 멈출 것 같은 차량의 엔진

그리고 곧 시동이 꺼지기 직전에 변속을 하는 기가막힌 타이밍의

합주를 느끼며 사원 중턱에 도착해서

아저씨와 2시간 뒤에 다시 만나기로 하고 일단 사원에 올라갔습니다.

우리의 가장 큰 의문

과연 저 아저씨가 다른 호객행위를 하지 않고 의리있게 우리를 기다려줄것인가?

동양 최대의 관음상이라고 하는데

그 크기가 어마어마했다!!!

카메라로 다 담기 힘들 만큼의 거대한 규모에 압도되는 느낌인데

무언가 우리의 절과 양식이 조금 달라서 이질감도 느껴지고

신비한 느낌!!

안쪽에 또 작은 절이 있고 여기서 1링깃 짜리 부적을 하나 걸어놓구 왔다!

올라갈땐 찍지 않았지만

내려갈땐 찍어주는 모노레일!

그리구 청룡의 해라고 

어디서나 게속 보이던 용용이!! 자꾸보니 귀여웠음!!!

말레이시아까지 진출한 황사방역용마스크!!! 신기해서 찍어봤다 ㅋㅋㅋ

아까 택시 아저씨가 내려준 중턱으로 내려오다보면 

이런 사원의 모습이 보이는데

사실 관음상보다 나는 이게 훨씬 멋잇고 마음에 드는 풍경이다!

살짝 중간에 비도 와서 분위기가 좋아서

진짜 뭔 가 외국에 나와있느 느낌이 물씬 들었구 조용한게 너무너무 좋은 곳이다!

다시 한번 와보고 싶을만큼 조용하고 한적 한 장소!

고지대에 위치해있다보니 일반 주민들의 삶의 모습도 얼핏 보이고

우리의 절에서는 볼 수 없는 양식들이 많이 보이는데

여기 올 줄 알았다면 미리 공부를 좀 해둘걸 그랬다.

오 신기하다!! 로 끝날게 아니라 이건 이런이유로 저런이유로 우리랑 다르게 발전했다

를 알았어야하는데 ㅎㅎㅎ 

 

아 그리고 우리의 택시아저씨!!!

이야 의리있습니다!!!

다른 서양인들이 가자고 가자고 해도

기다리는 사람이있다며 우리만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편도 50링깃

왕복 100링깃

대충 3만원

멋진 아저씨의 의리에 감동!!!!!

하나도 안아까워!!! 

다음에 혹시 또 뵐수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떄까지 몸 건강히 가족들과 행복하게 지내고계세요!!!!

적극적으로 호객행위도 좀 하시구 ㅠㅠㅠㅠ

크루즈 내의 담배는 한갑에 6달러라서

무지막지하게 비싼데

페낭에선 대략 2달러 정도라고 해서 가다가 세븐일레븐이 보여서

담배 3갑이랑

불닭볶음면 컵라면 2개를 사왔습니다.

진짜 제가 순도100프로 맵찔이 인데

살면서 지금까지 이렇게 불닭볶음면을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날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맛잇게 먹엇습니다~

같이 가신분도 지금도 마!! 불닭볶음면은!! 크루즈에서 먹는거지 마!!! 하시는데 ㅋㅋㅋ

진짜 밋있게 먹었구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마트 같은데 조그마한 동네 마트에도 불닭볶음면이 다 들어와있더라구요

신기신기

말로는 잘나간다 들었지만 실제로 보니까 진짜 신기했어요!!

또 페낭포트에 들어가는길에

기념주화?? 자판기??? 가 있어서

30링깃짜리 40링깃짜리 하나씩 뽑아왔는데 ㅋㅋ

자세히 봤어야되는데 ㅋㅋㅋ

40링깃짜리는 말레이시아기념이아니라 ㅋㅋㅋㅋㅋ 비트코인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레이시아 기념 주화가 비트코인이야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짧은 시간이지만 알차게 구경하고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