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niq

Ioniq - 인치업 / 벤딕트 휠 홀로그램 스티커

이제 아이오닉5가 출시되었으니

구형이 되어버린 나의 오닉이는

15인치 공기역학 휠을 달고 있었는데 

(아가 왈 - 나방바퀴!!!)

이게 나는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싫진 않았는데?? 생각해보면

나름 잘 어울렸는데??

다만 195폭의 타이어가 불안불안 했을 뿐

(은둥이가 235 폭을 썻던걸로 기억한다... 235-40-18이였나.. 약간 변태사이즈)

폭도 좁은데 출고타이어가 에너지세이버 타이어라

진짜 너무너무 미끄럽고 시끄럽다.

근데 195 폭에 15인치 휠이라 고급 타이어도 없다

흔히 생각하는 마제스티, 노블2, au7 같은 것도 없고

외제 타이어도 거의 고급은 찾아보기 힘들지경

시끄러.... 미끄러... 내구성은 좋다.... 10만가까이 탓는데도 아직 타이어가 덜 닳았더라

물론 퍼온사진이다.

임판 휠로 팔리긴 하나보다. 내꺼도 어디 가서 팔렸을...리가 없는데

기스도 좀 잇고 한군데는 휠커버가 깨졌는데???

임판 K5 DL3 하이브리드 용 17인치 휠이다

일단 하이브리드 차량은 일반 내연기관차량과 옵셋이 좀 다르므로

하이브리드 용을 구하는게 맞는걸로 알고있기도 하고

같은 디자인의 내연기관용 휠도 있는데 묘하게 하이브리드 용이 더 이뻐보인다 (내눈 한정일지도)

좌측이 일반 내연기관용

우측이 하이브리드용

약간의 옵셋차이와 휠 스포크 옆 부분이 뚫려잇냐 안뚫려잇냐의 차이 정도라고 보면 된다.

문제는 K5는 중형이라 215-55-17 사이즈의 타이어를 쓰고

오닉이는 준중형이라 225-45-17사이즈의 타이어를 써서

임판 타이어가 아무짝에 쓸모가 없다 ㅋㅋㅋㅋㅋㅋㅋ

..... 다행히 미쉐린 MX4 임판이 있어서 맞교환이 되었고!!!

지렁이 때운적없고 트레드 거의 100프로고 실빵구도 없이 바람 안 빠지고 잘 타고 있다!!

어색하고 작아보이던 나방바퀴에서

꽃으로 바뀌었다!!

센스있게 휠캡도 현대껄루 바꿔주시고!!

기아 휠캡은 검은색이라 가운데 검은색이 들어가는데 

가공된 현대 휠캡으로 넣어줘서 뭔가 더 일체감 있어보이는 느낌!!!

가장 부러웠던 걸 하자!!

아이오닉 순정휠엔 홀로그램 스티커가 없다!!!

반짝반짝 하는 그 휠을 갖고 싶은데!!!!

나방바퀴엔 할 수가 없었찌!!!!

아는 형님의 트레일블레이져인데

트블 휠 예쁘다.....???? 홀로그램이 없어도 이쁘겠는데????

생각보다...

붙일게 너무 많았다 ㅋㅋㅋㅋㅋㅋㅋ

1번 걱정은

하이브리드 용 휠로 만들어진게 아닌 일반 휠로 만들어진 스티커라서

이미지상으론 같아보이는데 이게 과연 사이즈가 맞을까?? 했는데

얼추 비슷하게 맞아서 오케이!!!

2번 걱정은

스티커 한장한장이 너무 커서 잘 못붙이면 어쩌지 햇는데

개뿔 너무 한장한장이 작아서

휠 하나에 붙여야할 스티커가 15장씩이다 아니 휠캡도 하면 16장인데

휠 캡은 안붙였으니까 15장씩.... 4바퀴면 60장이다 60장!!!!

결과물은 대만족이다!!!

휠도 만족스럽고 

스티커도 가까이서 자세히~~~ 보면 너무 대충 붙여서 약간 삐뚤빼뚤 해보이지만

괜찮아 1미터만 떨어져도 영롱할 뿐이다!!!

차의 이미지는 역시 휠이 가장 큰 역할을 하긴 하나보다

이미지가 많이 바뀌네!!!

나방바퀴가 좀 더 작고 왜소해보였다면 그래도 눈꽃바퀴는 좀 더 당당해보인다!

밤에두 잘 빛나고!!!

아가 왈 - 나방바퀴가 가고 무지개 눈꽃바퀴가 왔대 ㅋㅋㅋㅋㅋ

휠도 타이어도!!

홀로그램 스티커도 다 맘에 드는데

내 통장 잔고는 맘에 안드네.... ㅠ

그래도 편평비가 넓어져서 고속 안정감도 늘고

나름 전에 쓰던것보단 고급타이어라 접지도 괜찮고!!!

옆태도 나는거 보니 맘에 든다!!! 참 맘에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