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niq

스노우패스 - 붙이는 스노우 체인 (패치형(접착식) 일회용 스노우체인)

이번 겨울은 진짜 유난히도 눈이 자주 많이 오는것 같습니다.

지난 겨울에는 그렇게 눈이 많이 온 것 같지 않았는데 말이죠 ㅎㅎㅎ

은둥이를 폐차장에 보내는 그날 눈이 내렸다는 것 밖에 기억이 안나서 그런지

영 지난겨울엔 눈걱정 없이 잘 돌아다녔었는데

올해는 좀 눈이 많네요 ㅎㅎㅎ

이렇게 눈이 쌓였다가 녹고 얼고 막 그러다보니

차가 막 미끄러지고 난리가 났죠 ㅎㅎ

뉴스에도 퇴근길 폭설로 인한 사고도 많이 보도되었구요.

그렇다고... 솔직히 이 겨울 조금 지내자고 스노우타이어 윈터타이어로 교체하기는 

진짜 쫌... 부담스럽고 ㅠㅠㅠㅠ

그러다 생각난게 스노우패치인데

이게 전에 은둥이탈때 사고가 났는데 사고처리 다 끝나고 나니 

위로물품이라고 준 물품 안에 들어있었어요 ㅎㅎㅎ

물론 써보진 않았.... 그동안 쓸일이 없었죠 ㅎㅎㅎ

지난번에 육백마지기 갔을때 죽는것보단 낫겠지!! 싶어서 한번 써봤는데

일단 저 패치가 바닥에 닿게 되면 일반 타이어일때보다는 조금은 더 나은듯 하여

퇴근하기 전에 하나 남은걸 다시 뜯어서 붙여봤습니다 ㅎㅎ

구성품 사진을 찍은것 같은데 없넹....

구성품은 패치 4장과 본드, 그리고 장갑 이 전부입니다 

장갑을 끼우고 본드에 뚜껑을 끼워서 쭈욱 패치 뒷면 라인에 맞춰서 짜주시면 됩니다.

본드가 엄청 강하니 피부나 옷, 차체 다른면에 묻지 않게 조심하시구요!

그리고 짜는데 악력이 많이 필요하니 각오 단단히 하시고 덤비세요!

근데 이게 방향성이 있어보이는데 어느 방향으로 붙이라는지 안나와있어서

양쪽 바퀴를 일단 다르게 붙였습니다. 뭔가 차이가 잇나 싶어서 ㅎㅎㅎ

운전석 쪽은 앞으로 모이는게 정방향이 되도록

조수석 쪽은 앞으로 모이는게 역방향이 되도록

근데 체감은 아무렇게나 붙여도 그놈이 그놈이다

트레드가 깊은것도 아니고 그냥 마찰력을 올려주는 것 뿐일테니 그닥 상관없는거같아요 ㅎㅎ

물론... 한방에 잘 안 붙구요 ㅋㅋㅋㅋㅋ

저기 뜬 부분에 남은 본드로 쳐발쳐발해서 잘 붙여줘야 오래가더라구요.

육백마지기에서 손시렵다고 대에충 붙였더니 산길 내려오고 나니까

투두두두두두투투투두두두 하더니 날아가버렸......

대략 사무실에서 구리휴게소까지 10Km 정도 되는 거리인데

일단 구리휴게소 가서 상태를 구경했습니다.

기존 타이어 트레드 사이에 눈이 끼어서 배출을 못하고 잇는데 

일단 패치가 붙어있는 부분은 트레드가 있던 없던 어차피 저 패치가 마찰력을 잡으니까

덜미끄러지는것 같은데

사실 원리는 모르겠다. 그냥 브레이크 잡다가 미끄러지는 순간에 저부위가 닿으면 좀 덜 미끄러지는게

체감이 될 뿐이다.......

그냥 오래 지속되기나 바라고 있었습니다 ㅋㅋㅋ

동생네 집까지 도착하고 본 타이어 상태인데 일단 양쪽 모두 패치는 잘 붙어있구요

귀퉁이가 좀 너덜너덜 하지만 쓸만해보입니다 ㅎㅎㅎ

지하주차장은 보통 우레탄방수라 물이 있으면 더 미끄러운데 여기서도 확실히 저 부위가 닿아야

좀 잡히는 느낌이 들어요

근데 저기만 안미끄러져.... 아주 그냥 다른데 타이어가 닿으면 근야 미끄러져 타이어 전체를 감을 순 없는데??

이날 눈이 얼마나 온거냐면

도착하니까 번호판이 안보여 ㅋㅋㅋㅋㅋㅋㅋㅋ

주차장 입구에서 번호판 인식을 못하길래 뭐지 했더니 보니까

그릴이 전부 눈이야 ㅋㅋㅋㅋㅋㅋ

번호판이 아주 모자이크 할 필요도 없이 새하얗더라구요 ㅋㅋㅋㅋ

엔진 열이 없어서 그런가... 그릴이 심하게 얼어붙었는데 저거 괜찮나 싶기도 하구요 ㅋㅋㅋ

출근하려 나와보니 누가 눈오리를 가득가득!!!

덕분에 기분좋게 웃으면서 출발!!

이래저래 조금 움직인거 + 다시 출근길 어째저쨰 하면

대략 200km정도 탔을때의 타이어 모습인데

패치는 점점 걸레짝이 되어가고 

미끄럼 방지 성능은 좀 떨어져가는 것 같고 ㅎㅎㅎ

그래도 눈길에 목숨은 살려준 느낌이라 

몇개 더 사두려 합니다 ㅎㅎㅎ

 

일단 가장 좋은건 

윈터타이어(스노우타이어)를 장착하시는게 사실 최고구!!!

그게 안된다면 체인을 감싸는게 제일 좋습니다.

1회용 케이블타이 처럼 생긴놈 말고!!! (옛날에 써봣는데 아주 그지여 그지..... 1초컷이야)

그것도 어렵다면 이런 패치라도 아쉬운대로 붙여보는게 어떨까요 ㅎㅎ

스프레이 체인도 효과는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니까요 ㅎㅎ

그나마 효과를 좀 느낄수 있어서 괜찮은것 같아요

 

단!!!! 무조건 잘 붙이셔야합니다. 열과 성을 다해서 잘 붙여야 오래 붙어있어요 

그리고 500km까진 못탈거같아요 한 300km 정도 타면 다 닳아서 사라질듯 합니다 ㅎㅎㅎ

검색해보니 이번엔 700km라고 하던데 바뀐건 없는듯....